전략적인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관리 고급 과정 프로젝트 리스크 실무 과정 프로젝트관리 입문 과정
프로젝트관리 실무자 과정 정보통신 프로젝트관리 과정 연구개발 프로젝트관리 과정 표준 템플릿 개발 과정
MSP를 이용한
  프로젝트관리 향상 과정
MSP 프로 및 서버 과정 PMP 준비(자격) 과정 CAPM 준비(자격) 과정
전사적인 측면의
  프로젝트관리 심화 과정
PMP 문제풀이 과정 소프트웨어(S/W) 산정 과정 프로젝트관리 전문가
  과정(공정,원가,리스크)
성과관리(EVM) 과정 제안서 작성방법
  및 인터뷰 기법 과정
리더십(Leardership) 과정 프리젠테이션/커뮤니케이션 스킬 향상 과정
PMO, EPM 전문가 과정
전사적인 측면의 프로젝트관리 심화 과정 2~3일 (16~24시간) 10~20명 기준 EPM & PMO
교육대상 프로젝트를 책임지는 의사결정자(경영자) 또는 임원 또는 프로젝트관리를 담당하는 프로젝트관리자, PMO 조직
교육 진행 내용

1. 프로젝트관리 이해
프로젝트 전체적인 개념 설명
프로젝트 실패요인 및 성공요소 분석
프로젝트관리 표준 및 방법론
PMBOK 지식영역 소개

2. PM 리더십
PM 리더 역할
리더십 이해
성공적인 리더십 역량
PM 리더십 실습
리더십 개발 및 제언

3. 프로젝트 전략 계획수립 방법
전략 수립계획 모델
전략 수립 Rule
전략적인 해결 방안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관리(Project Portfolio Management) 구성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관리(Project Portfolio Management) 개념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관리(Project Portfolio Management) 프로세스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관리(Project Portfolio Management) 분석
중요 프로젝트 보고

4. 전사적 프로젝트관리(Enterprise Project-Portfolio Management) 란?
프로젝트관리 정보 시스템(Project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 개념
경영자 정보 시스템(Executive Information System) 개념 및 필요성
전사적 프로젝트관리(EPM) 개념
전사적 프로젝트관리(EPM) 구성도
전략적인 EPM 모델
EPM 도입의 성공요소
EPM 도입의 실패요인
EPM WBS (예)
프로젝트 모델 및 강점/약점 소개
프로젝트관리 주요 성공 요소
EPM을 통한 조직의 이익
EPM의 효과적인 방안

3. Project Office(PMO/PSO:Project Management Office/Project Support Office) 란?
PMO의 필요성
PMO의 이점
PMO의 역할
PMO의 조직 (예)
PMO의 서비스
PMO의 모델
PMO 개발 프로그램

5. 프로젝트 조직 및 팀 빌딩 방법
프로젝트 팀 구조
프로젝트관리자의 역할 및 책임
프로젝트관리자의 의사소통 역할
팀 동기부여(Motivation)
동기부여 이론
갈등 관리(Conflict Management) 및 해결방법
성공적인 팀 관리 요령

6. 프로젝트 평가 방법
프로젝트 성공 요인 분석 방법
프로젝트관리 수준 분석 방법
프로젝트관리 시스템 체계
프로젝트관리 구현을 위한 주요 성공 요인
Copyright ⓒ 퓨우처 피엠 All Rights Reserved.
(06978) 서울시 동작구 상도로 369 숭실대학교 글로벌브레인홀 405호
Mob) 010-6390-0730, E-mail: webmaster@future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