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인 프로젝트관리 과정 프로젝트관리 고급 과정 프로젝트 리스크 실무 과정 프로젝트관리 입문 과정
프로젝트관리 실무자 과정 정보통신 프로젝트관리 과정 연구개발 프로젝트관리 과정 표준 템플릿 개발 과정
MSP를 이용한
  프로젝트관리 향상 과정
MSP 프로 및 서버 과정 PMP 준비(자격) 과정 CAPM 준비(자격) 과정
전사적인 측면의
  프로젝트관리 심화 과정
PMP 문제풀이 과정 소프트웨어(S/W) 산정 과정 프로젝트관리 전문가
  과정(공정,원가,리스크)
성과관리(EVM) 과정 제안서 작성방법
  및 인터뷰 기법 과정
리더십(Leardership) 과정 프리젠테이션/커뮤니케이션 스킬 향상 과정
PMO, EPM 전문가 과정
프로젝트관리 고급 과정 2~3일 (16~24시간) 10~20명 기준 PMHC
교육대상 프로젝트관리 의사결정권자 (경영자) 또는 프로젝트관리자 또는 부서장 (팀장)
교육 진행 내용

1. 프로젝트관리 개요(1)
프로젝트의 전체적인 개념 설명
프로젝트 실패요인 및 성공요소 분석
프로젝트관리 표준 및 방법론

2. 프로젝트관리 개요(2)
프로젝트 일정관리
프로젝트 원가관리
프로젝트 조달(계약, 구매)관리

3. PM환경에서 리더 역할
PM 리더 역할
리더십 개념
성공적인 리더십 역량
21세기 리더십 개발방법
미)PMI의 PMBOK 소개

4. 의사소통 스킬
PM 환경에서 의사소통 스킬
의사소통 개념
의사소통 스킬 향상기법
의사소통 실습
HEAT 기법

5. 협상 스킬
프로젝트 문제별 대응전략
협상 개념
성공적인 협상기법
협상의 기술 13가지
협상에서 범하기쉬운 오류들
협상 전략
협상 기법
비즈니스 협상 기법

6. 리스크관리
리스크관리 개념
프로젝트에서 리스크 유형
리스크 분석 기법
프로젝트 리스크관리 프로세스
리스크 평가 목록 작성
프로젝트 리스크관리 실습

7. 갈등관리
프로젝트 수행시 갈등 유형
갈등 개념
프로젝트 생애주기별 갈등
프로젝트 조직에서의 갈등 존재
갈등 해결 기법
상황별 갈등해결 실습

8. 전사적인 측면에서의 프로젝트관리 구현
프로젝트 팀과 팀원들간 그리고 프로젝트 팀과 관련 부서와의 의사소통은 어떻게 이루어 지는가 ?
프로젝트 진행 시 필요한 통합과 리더십은 어떻게 이루어 지는가 ?
프로젝트 단계 별 성과평가는 어떻게 하는가 ?
전사적인 측면에서의 프로젝트관리를 가능하게 하는 요소들이 무엇인가 ?
프로젝트관리 구현을 위한 향후 계획이 무엇인가 ?
전사적인 측면으로 확대하기 위해선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 ?
프로젝트 Portfolio Management의 필요성
전사적인 프로젝트관리(Enterprise Project-Portfolio Management) 란 ?
프로젝트 지원 조직(PSO/PMO)의 필요성
경영자 정보 시스템(Executive Information System)의 필요성
Copyright ⓒ 퓨우처 피엠 All Rights Reserved.
(06978) 서울시 동작구 상도로 369 숭실대학교 글로벌브레인홀 405호
Mob) 010-6390-0730, E-mail: webmaster@futurepm.co.kr